동해 삼척 바다와 해변

2022/09 4

비슬산(대구시 달성군-천왕봉1,084m, 100대명산)

* 등산지 ▶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비슬산 천왕봉(100대명산) * 등산인 ▶ 문장대 이종하와 작은 아들 2명 * 등산일 ▶ 2022년 9월 26일(월) * 등산내용 ▶ 우리나라 100대 명산의 하나인 비슬산을 답사를 못해 내심 아쉬웠는데 2달전 화왕산을 다녀오고 이번에 이웃고을에 있는 비슬산을 마음먹고 다녀왔다. 가족과 전기차를 타고 대견사와 대견봉을 다녀왔지만 주봉인 비슬산 천왕봉을 못다녀와서 크나큰 짐이 되었다. 이번에 대구사는 작은 아들이 등산에 적극 참여해서 동행하였다. 지난여름 우리 부자는 수술을 같이하여 많은 체력소모가 있어 체력 보충겸 비슬산 주봉인 천왕봉을 유가사 경내에 주차하고 올랐는데 절규모는 크고 경내에 돌탑과 시비석이 절뒤로 이어져서 볼만했다 . 등산로는 너들길과 바위가 많아 힘들..

명산탐방 2022.09.26

산불초소봉-낙동 승곡

* 낙동 승곡리와 비룡리 뒷산인 산불초소봉은 갑장산 아래 봉우리 하나로 540m 정도 높이 고지에 산불 초소봉이 있다. 용포-선산가는 916도로로 가다보면 승곡리 오작당 지나 첫마을인 옥가실에서 오르는 등산로가 있다. 옥가실 마을 큰 창고 앞 공터에 주차하고 산 중턱에 새워진 고압선 철탑 방향으로 오르는 길이 있다. 마을 끝에 가면 돌탑이 있고 소나무 있는곳에서 고압선 철탑방향으로 오르는데 조금오르면 첫언덕에 의병장 묘지가 보인다. 묘지부터 조금 오래된 지능선을 오르는 길이 있다. 오래된 같은 나무하러 다닌 길이라 잡목이 길을막고 죽은 나무가 걸지적거린다. 중간 중간 바위를 보며 한참 오르면 2번째 철탑이다. 철탑 부근이 외국자라공 나무가 우겨져 길이 없다. 가시 덩쿨을 헤치며 능선을 따라 오르니 곳곳에..

명산탐방 2022.09.22

삼봉산(상주 낙동-구미 옥성), 나각산(낙동)

* 등산지 ▶ 삼봉산(상주 낙동- 구미 옥성), 나각산(낙동) * 등산인 ▶ 문장대 이종하 혼자 * 등산일 ▶ 2022년 9월 15일(목) * 나각산을 추가하여 올립니다. * 등산내용 ▶ 3봉산은 상주의 명산으로 제1봉, 제2봉, 제3봉의 3봉우리로 이루어진 명산이다. 낙동면사무소 앞의 산으로 경관이 좋고 상주-영천 고속도로가 바로 아래 지나간다. 산위에서 보는 낙동 인터체인져는 멋지다. 주변산으로는 복우산, 금오산, 갑장산, 식산, 나각산이 자리한다. 산 동쪽과 서쪽은 평야지대이고 낙동강이 유유히 흘러 경관이 뛰어나다. 오르는 등산입구는 여러 곳이 있는데 가장 단거리 등산로 입구는 낙동면 상촌1리 마을회관이다. 도로 옆에는 등산로 입구 표시가 마을회관과 정자 앞에 보인다. 회관에 주차하던지 마을을 통과..

명산탐방 2022.09.15

노고봉, 운남산, 절골산(김천시)

* 등산지 ▶ 노고봉, 운남산, 절골산(김천시 70명산) * 등산인 ▶ 문장대 이종하 혼자 * 등산일 ▶ 2022년 9월 12일(월) * 출발, 도착,주차지 ▶ 경북 김천시 남면 면사무소 구내 주차장 * 등산내용 ▶ 올해는 조상 산소 보수와 백내장, 치질 수술로 4월 중순 이후 등산을 한달에 한번 정도하고 추석을 맞이했다. 추석 마지막 연휴인 오늘은 그동안의 수술 휴유증이 모두 가신듯하고 체력이 말이 아니라 과감히 상주자택을 출발했다. 등산지는 그동안 조사해온 김천시 남면에 소재한 노고봉, 운남산, 절골산을 등반하기 위하였다. 김천 혁신 도시를 조금 지나면 남면 면사무소이다. 찾기가 조금 까다롭지만 네비와 이정표를 보고 김천시 남면 사무소 구내 주차장에 안착했다. 이곳은 주변의 산을 답사하느라 많이 지나..

명산탐방 2022.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