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탐방

미동산 수목원-미동산(557.5m, 청주시 미원)

문장대 2024. 8. 18. 17:45

* 탐방 장소 : 미동산 수목원-미동산(557.5m, 청주시 미원)

* 탐방 내용 :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에 있는 미동산 수묵원은 큰 힘 안들이고 한바퀴 돌면서 수목원을  산책 관광하고 미동산  정상을 등산하는 멋진 곳이다. 보은에서 19번 4차선 국도로 미원 방향으로 가다가  봉계터널 지나고 가다보면 옥화대 휴게소가 존재하고 조금만 가면 미동산 수목원 입구다.  청주에서는 반대로 32번 4차선 국도타고 공군사관학교 정문지나 고운4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추정리 지나고  미원 소재지 3거리에서 우회전하면 1-2km 이내에 미동산 수목원 입구가 보이는데 이정표가 뚜렷하여 찾기가 쉽다. 네비를 찍으면 무척 쉽게 찾는다. 입장료 무료이고 무료주차장이며 교통좋고 경치좋은 관광지다. 문장대 이종하는 대구의 큰딸과 부부와 함께 청주 큰아들 집 방문차 가는 길에  2시간 정도 들리고 다양한 볼거리를 보고 청주로 갔다.  집사람과 딸은 수목원 아래서 이곳 저곳 구경하고 나는 중앙의 멋진도로를 3-4km  올라 임도를 따라가다가 고라니 쉼터 이정표에서 수목원을 뒤로하고 미동산을 다녀왔다.  미동산 정상을 알리는 이정표는 없어 상당한 고생을 하고 정상을 다녀왔는데 물을 소지하지 않고 간편 차림으로 등산하다가 큰고생했다. 한번도 편한 산행을 못하는 내가 아쉽다. 2024년 8월 17일 문장대 이종하 일행이 다녀온 미동산 수목원 위치와 사진을 두서 없이 소개합니다.

수목원에서 이정표가 잘 없어 찾기가 거북한 미동산은 임도에서 올라 등산로를 찾아야한다.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미동산 수목원은 상당히 볼거리가 많고 색다른 수목원이지만 미동산 오르는 등산로는 안보여 많은 수 많은 이정표에서 빠진것이 아쉽다. 주로 수목원을 보기를 목적으로 관람토록 해서 등산인들에게는  미동산 정상을 다소 찾기가 거북한 곳이다. 보은에서  청주 사이에 국도변에  미원면이 존재합니다.

미동산 입구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도로따라 오르면 무궁화 나무가 이어진다.

이곳에서 우측으로 계단따라 오르면 유일하게 미동산 정상 등산로 이정표를 700m 오른후 임도에서 만난다. 미동산 정상 등산은 이곳에서 우측 테크게단으로 올라야 한다.

정문 3.1km 거리 임도에서 정상가는 유일한 이정표를 만나서 1.6km의 등산로를 올라야 미동산 정상이다.

미동산을 다녀와서 다시 임도로 내려와 테크계단 타고 하산한다.

하산길 계단

나눔길 여기서 테크계단으로 오르내리면 미동산 정상의 지름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