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삼척 바다와 해변

여행 이야기

화림계곡-함양

문장대 2016. 11. 9. 18:41

1. 여행지 : 화림 계곡(덕유산에서 시작된 물이 안의면 농월정까지 흐르는 계곡)

2. 여행자 : 문장대

3. 여행일 : 2016년 10월 6일 

4. 기타사항 : 화림 계곡은 육십령 등산 하면서 차창  밖으로 내다보니 엄청 풍경이 좋아서 육십령-무령고개 백두대간 등산 후 오가는 길에 차에 내려서 수시로 찍은 사진이며 둥이의 맛 여행에서 일부 퍼온 사진을 합해서 작성했습니다. 어느 신문에서 이곳은 정자의 계곡이라하고 소개되여 오고 싶은 곳인데 역시 일요일이라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서 즐기고 있습니다. 함양군에서는 계곡 옆에 테크 계단을 곳곳에 설치하여 계곡과 산을 잘 연결해 놓았습니다. 그리고주변에 효자각 정려각이 많고 의병장 유적지, 전통마을 등이 있으며 곳곳에 특색있는 식당도 있습니다. 봉전마을, 호성 마을, 대항마을, 다곡마을, 황산 마을, 오리동마을, 선비촌, 문태서 의병장유적지 있습니다. 거창의 수승대,  용추계곡  산청 시천면의 남명 조식 유적지와 연계하면 멋진 관광지라고 생각됩니다. 백두대간을 탐방하다가 오가는 길에 이런 좋은 명승지를 보게되어 참으로 행복 합니다. 함양, 거창, 산청 3곳의 고장을 경남도청에서는  연계하면 엄청난 관광특구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역사의 고장들이며, 유림의 고장이고, 명산 명승지가 엄청 많습니다. 우리 선조 중 의좋은 형제(이천년, 이조년)가 만년에 살았던 함양 휴천면의 문정리에 이천년의 묘역도 여기있습니다.


  농월정은 남명 조식의 제자 정여창(안의 개평마을 -한옥촌)이 건립하였고 람천정, 영귀정, 경모정, 거연정, 군자정, 동호정의 건립역사는 아직 모릅니다. 매일 신문인가 어떤 신문사서 여길 소개하여 본적 있어서 소개만 드립니다. 한번 구경가서 건립자를 알아야 하는데  앞으로 조사하거나 여행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거창 마리면 지나서 육십령- 장수군 장계까지의 기나긴 관광지를 소개해봅니다.


 가는 방법- 서상 ic 내리거나  88올림픽 고속도로 지곡 ic에서 내리면 쉽게 접근합니다.



넓게 잡아 전라북도 장계에서 논개 유적지를 탐방하고 출발하여 육십령과 정자를 구경하고 한참 내려오면 덕유산에서 발원된 화림 계곡이 서상, 서하, 안의면까지 연결되는 화림 계곡이 이어집니다. 그 사이 멋진 정자들과 비각, 전통 마을 등이 연결됩니다.




봉전마을  길옆 공용화장실 옆에 주차하고 다리를 건너면 거연정과 군자정이 보인다.   위 사진은 거연정

 군자정

 동호정


나무로 등산 길을 만들어 놓았네요




어떤 정신 나간 사람이 농월정에 불을 질러 새로 지은 정자인 줄로 압니다

둥이의 맛있는 여행에서 퍼온 사진도 많습니다. 이곳 농월 정은 화재로 새로 지은 정자입다.

 

//

현위치가 영귀정 입니다.




 영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