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삼척 바다와 해변

나의 이야기-행사

문경공고 2022년 총동창회 행사

문장대 2022. 10. 8. 21:18

행사명 ▶ 문경공고 2022년 총동창회 행사

행사일 ▶ 2022년 10월 8일(토)

참석자 ▶  문경공고  동문 여러분(문경시장을 비롯한 문경시 내빈 여러분 포함) 

 

행사 내용 ▶ 코로나로 인하여 3년동안 개최되지 못한 문경공고 총동창회가 올해 문경공고 교정에서 개최되었다. 17회를 비롯한 총 동문들이 300명 정도 참가했고 개회식, 운동경기, 페회식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3년만에 만나는 친구들이라 모두 밝은 얼굴로 만났다. 개회식때 공로상 수여, 본교 재학생 장학금 수여, 내빈축사, 선후배간 인사, 교가 제창 등이 있었고, 개회식후 배구대회, 줄넘기 등의 체육대회가 있어 선후배간의 친모 도모를 꾀하였다. 점심시간은 한식 부페로 즐거운 식사를 했다. 오후  각종경기 후 늦게 폐회식후 행운권 추점이 있어 잠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치고 우리 17회는 호서남초등 앞 새재추어탕에서 맛잇는 저녁 식사까지 하였다. 우리 17회 동기들은 50명 정도 참가했다. 특히 10월7일 전야제는 점촌의 모식당에서 버섯 전골로 멋진 식사를 했고 전야제를 마치고는 각과별로 모임을 가졌다. 건강상 이유로 매일 등산하는 나는 어제 오늘 전야제와 총동창회에 참석하여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내혼자 야산에서 이름 모르는 산골과 능선을 외롭게 다니다가 많은 친구들을 만나니 행복한 하루를 보내며 맛잇는 음식과 음식을 섭취하며 즐거운 날이되었다.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회룡포 회룡산 동쪽 기슭에 있는 개성고씨 고약회 선생님의 묘역을 고교친구 권성호의 안내를 받으며 답사했다. 이날 회룡포 뽕봉 다리 입구 주차장에서 친구와 개성 고씨 종손을 만나 더욱 반가웠다. 우리 동기중에도 고준식, 고철수 친구가 개성 고씨여서 그분들과 즐겁게 환담했다. 오늘은 총동창회 참가와 조선시대 유명한 관리 고약회 선생님의 묘역과 개성 고씨 여러 조상들의 묘지를 답사하여 일석2조의 효과를 얻었다. 그동안 답사하고 싶었단 고약회 선생님의 묘역 답사는 너무 즐거워 따로 글을 쓰고자 합니다,

 

* 총동창회 참가해서 즐거웠던 사항을 나열해본다.

- 우리 17회 동기들이 다수 참가하여 최고 참가상을 받음

- 배트남에서 사업하시는 김명환 동기님이 매회 최고급 수츨용 티샤쓰 100셋트 보내어 동기들에게 선물에 감사한 마음이 생김

- 김명환 친구에게 총동창회서  감사 공로패를 수여함(김성만 잠시보관)

- 줄넘기 우승, 단골로 우승하던 배구는 후배들에게 양보

- 폐회식전 행운권 추첨에서 전명원 친구가 대형티비 당첨 -  전명원 문광회 회장에게 저녁식사를 제공 받음 

- 자전거등 많은 행운 상품을 받음

- 어느때보다 많은 선물을 받음(김용수 17회 회장이 제공하는  찹쌀, 티사쓰, 모자 등)

- 친구들의 건강과 사는 모습을 서로 애기하며 건강 정보를 교환함

- 올해는 각과 별로 모임을  전야제 이후  가져 재미있게 보낸 새로운 행사 실시

- 서울 부산,대전 등 전국 각지의 친구들이 모여 사는 모습을 환담

- 올해 모임을 주관한 토목과 친구들과 회장 김용수, 총무 신금식 친구들에게 감사의 말씀 거듭 올립니다.

 

* 행사 사진 올려봅니다.

 문경고-문경종고-문경공고 개교 70주년 2022년 제 39차 총동창회 개최 사진(학교명 3번 변경)

 

 

최고 고참 졸업생 동문 17회를 필두로 후배들의 개회식 참가모습

 

 올해는 16회, 18회 동문도 각각 3명, 2명 참가

 

1회 졸업생 90세 선배님이 참가하셨네요. 문경시장과 도의원, 시의원, 문경장학회장 등 여러 내빈 참가

 

행운권 추첨시 친구들 모습-박인영 친구

 

저녁식사 후 담소하는 민병일 친구, 남정현 친구

 

동창회 마치고 귀가전 저녁 식사는 추어탕을 전명원 친구제공으로 맛잇게 식사함 -감사합니다. 

모임을 열성적으로 수행하신 김용수 회장님, 신금식 총무님, 박인영 친구, 김성만 친구 등  도움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배트남에서 사업하시는 김명환 친구에게 황인식 회장님이 증정하신 공로패 모습-김명환 친구 감사하고 국위 선양에 크게 기여하네요. 

 

-------------------------------------------------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잠시 다녀온회룡포 뽕뽕다리 입구 근방에 있는 개성 고씨 고약회 선생님 묘역 답사 사진과 종손, 후손, 친구들 사진을 올려봅니다.

 

통정대부 수군 절도사 개성고씨 약회 지묘-표지석  (예천 용궁 회룡포 뽕뽕다리 입구 300m 전 회룡산 고씨 문중 묘역 맨위)

 

고약회 선생님과 부인 거제반씨 묘역 - 고약회 선생님에 관한 글은 다른 난에 올리겠습니다.

 

회룡포 입구 관리 사무실에서 권성호 친구의 소개로 우연히 만난 개성고씨 종손 사진

영광입니다. 문경공고 12회로 우리 선배임

 

회룡포 입구에서 관리업무에 열성적인 용궁면 향석리 권성호 17회 친구 - 어제 전야제는 참가했으나 오늘은 공무로 회룡포 관광지 관리 업무 중 - 좋은 곳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성고씨 후손 고준식 17회 전회장  동기의 모습 - 선조들의 행사에 많은 사업을 하시는 친구, 고철수 친구는 사진 촬영을 못해서 못 올립니다. 휼륭한 선조를 두셔서 부럽습니다. 

 

 개성 고씨 후손 한분을 만났는데 사무총장으로 문중일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나의 이야기-행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주 곶감 축제  (0) 2024.01.13
이종하 등산기(2023년도) 출간  (1) 2024.01.11
경북 달성군 명소 답사  (0) 2022.06.01
칠순 이야기  (0) 2022.05.30
곶감축제  (0) 2019.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