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35명산

괴산 35 명산-악휘봉(845미터)등산기

문장대 2015. 11. 18. 19:33

평소 가고싶어 안달이 났던 악휘봉을 삼복더위를 물리치기 위해 8월9일 10시 출발했다. 연풍 주진리에서 한참 올라가서 가급적 정상까지 거리를 줄이기 위해 최대한 산밑까지갔다. 마분봉 팻말이 동네 중간과 들머리에 있다. 일요일이라 많은 등산객들이 줄이어 산을 오른다. 분지리쪽에서 몇번 혼자 등산하는것과는 대조적이다. 은티주차장에는 관광차들이 5-6대있고 승용차 또한 즐비하다. 모두들 올라간 모양이다. 동네 가운데를 지나 산으로 쭈욱 올라가니 마분봉 이정표다. 악휘봉 가야하는데 그곳 입구는 없다. 미침 지나가는 주민에게 차를 세우니 일단 마분봉으로 가다보면 악휘봉 이정표가 나온단다. 계곡을 타고 올라가면 된다고 안내한다. 잎에 4명의 등산객이 마분봉을 가는지 악휘봉을 가는지 따라가다가 놓쳤다. 사과밭이 나오고 은티 상수원이 나온다. 허술한 산소가 나온다. 그기서부터 잘몰라서 안내한데로 계곡을 타고오르니 30분후에 다시 이정표가 나온다. 똑바로가면 악휘봉이고 우측으로 산등성으로가면 마분봉이다.  중간에 이정표 하나는 마분봉이 오던길로 되어있다. 무시하고 한참 올랐다. 오르니 중간에  밴치도 있고, 이정표도 있다. 악휘봉의 거리가 적혀있다. 이름에 비해 등산로는 잘되어있다. 이만봉은 너무힘드는데 이길은 많이다녀서  그런지 잘 가꾸어져 콧노래나온다. 힘이들면 119생각이나는데 전혀 그런생각이 없다. 마분봉과 악휘봉이 갈라지는 곳은 급경사다. 한참오르니 고개다. 입석마을 2.7키로 은티마을 2.4키로가 나온다. 그러니 2.4키로 올라온 셈이다. 은티마을과 입석마을 사람들이 이곳으로 다닌같다. 산악회서 몇명이 쉬고있다. 악휘봉은 왼쪽 큰바위 쪽이며 800미터 이다. 가프르고 숨가쁘고 로프가 5-6번 있다. 맥고모자도 잊을만하게 힘들다. 은티봉이 694미터라고 누군가 나무에 붙여서 높이를 가늠했다. 그기서부터 몇번쉬고 오르내리니 유명한 촛대바위다. 그기서 보니 조령산 이화령 고개, 덕가산, 월악산이보인다. 조망이 좋다. 그기서 땀을 뻘뻘 흘리며 기진맥진하여 오르니 악휘봉이다. 그 많은 사람들이 모두 어딜갔는지! 아마도 덕가산으로해서 칠성면 입석마을로 내려간 모양인듯 ....  다시 오던길로 내려오니 사람2명 만났다.  산에대한 정보와 등산 유의사항을 좀 듣고 은티마을 하산하니 15시 30분이다. 10시반에 올랐으니 5시간 등산시간이다. 근래 다닌중에 제일 편한 등산이엇다. 콧노래 부르며 귀가하다 과속하여 이동카메라에 찰깍하여 3-5만원 벌금 내야한다. 국가의 재정에 보탬이 되리라 위로하며 오늘 등산마무리 함. 등하산시 사진 몇장올려봅니다.  주의: 악휘봉가던 마분봉가던 들머리(입구)는 마분봉 이정표 서있는곳에서 시작합니다.

은티마을 중간과 세멘트도로 따라 한참올라가면 마분봉 이정표 나옴,  트럭들어갈 정도 입구가 넓어 200미터 올라가면 등산로 표시와 사과밭이 나오고 은티 상수도 시설과 사방댐이나옴

식수원 주의

사방댐 표시-이길 옆에 등산길

묘지앞인데 악휘봉은 계곡따라 가고 마분봉은 오른쪽인같음 장담못함, 악휘봉가다가도 2곳 마분봉가는 길과 이정표 있음. 산고개에서 좌측은 악휘봉, 우측은 마분봉

여기가 은티마을 입석마을 고개 임 , 밴치가 3-4개 고개에 있음 바위 쪽이 악휘봉

용두산악회 문유복 선생님 리본 ㅎㅎ

800미터 고지의 촛대봉  백두대간 500미터 주행

장성봉갈라지는 지점에 이정표

장성봉은 멀기만 하네! 재수리치재에서도 멀고, 언제가볼까!

증평 괴산가는 자도차전용도로 옆 동네 입석마을 전망

저산이 마분봉인가? 맞는같아요

소원탑 돌탑   나오래살게 해주소서!!! ㅎㅎㅎㅎㅎㅎ

여기가 고개   시원한바람이 항상붑니다.

물먹는 사람쪽이 마분봉이고 반대편 큰바위 쪽이 악휘봉 800미터전

고개가기전에  이정표

1시간정도오르면 이런 멋진 밴치가 있네요. 지리산 국립공원에도 이런것 있으면 좋은데 그긴 없어요.

30분정도 오르니 수시로 이정표있음.

마분봉가는 길이 엉터리 임, 도리어 내려가라고 표시. 마분봉가더라도 악휘봉쪽으로 가다보면  마분봉 가는길 나옴. 저표시는 아마도  묘터로 다시내려가서 산능성으로 가라는 표시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