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삼척 바다와 해변

역사 등 좋은글

문장대 이종하의 등산기-제7권 발행

문장대 2018. 3. 19. 18:47

  2013년도 이후  2016년도 5월까지 여행기, 등산기, 수필, 글모음, 건강이야기 등을 소재로 6권의 책을 발간 하고 이번엔 2017년 6월 경부터  2018년도 3월 중순까지 등산기,여행기, 건강 정보, 수필, 좋은글 모음을 제7권을 출간했습니다. 포털싸이트 네이브, 다음, 네이트의 불로그와 카폐에 문장대 등산기로 가입하여, 그동안 올린 글 들을 복사편집하여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저의 글을 읽어주시고 댓글을 주신 덕분에 용기내어 책으로 편집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본책자는 학술 서적도 아니고 문학작품도 아닌 수필형식의 여행-등산기입니다.  어떤 책을 읽고 감명깊게 생각되는 역사적 사실도 수록하였습니다.  형식에 구애 되지않고 그냥 생각나는 대로 기록하여 오타와, 문맥,  띄어쓰기 등 여러면에서 오류가 많습니다. 이점 이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본책의 내용은 문장대의 이종하 카폐나 불로그에 그대로 있습니다. 혹시 본 책을 기중 받지 못한 회원들이 많사오니 그냥 그런책이구나 하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여기 글을 올리는 이유는 카페-불로그 회원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것이 그 주목적이고, 두번째는 누구라도 인터넷글을 복사 편집하여 대학가 인쇄소나 중소도시 인쇄소에 맡기면 출판이 가능합니다. 책은 특정한 소설가나 작가들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누구라도 책을 만들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책자는 1권당 1만원 정도 경비가 소요되고 컴퓨터 글을 복사하여 이메일로 인쇄소나 출판사에 맡기면 됩니다. 100권-200권  대량인쇄하면 권당 7천원-8천원으로 가격이 저렴하여지고, 가족이나 친지, 선후배에 기증하려면 30권정도 인쇄하면 됩니다. 편집은 A4용지에 여백을 주고 페이지를 첨가하면 됩니다. 우리 모든 국민들이 자기의 글을 만들어 후세에 남기거나 자식들에게 주면 좋은 유산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여행이나 등산 후 하루종일 고생한 경험담과 사진을 편집하여 컴퓨터 카폐나 불로그에 올리면 좋은 취미가 되어 보람찬 삶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70세가 되면 누구나 노후 취미를 갖고 싶고  삶의 흔적을 남기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입니다. 문장대도 이러한 맘으로 20-30만원의 경비를 들여 책자를 만들고 있사오니 이해바랍니다.

                       

                               2018년 3월19일(월)   문장대 이종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