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삼척 바다와 해변

여행 이야기

경북선 역 근방 명승지 소개--어등역,미룡역, 반구역

문장대 2017. 4. 18. 19:35

김천역-남산-아천-두원-옥산-청리-상주-백원-양정-함창-점촌-산양-용궁-송암-개포-율현-가동-예천-고평-미산-보문-어등-미룡-반구-영주역

 

 

 

 

 

 

 

1. 어등역 :

어등역(魚登驛)은 경상북도 예천군 보문면 독양리에 위치한 경북선의 철도역이다. 지금은 열차가 정차 하지 않는 무배치간이역이다. 위키백과에서 퍼옴

 

 

2. 미룡역

미룡역(美龍驛)은 경북선이었으나 1998년 1월 1일 여객취급이 중단 되었으며, 2001년 공식 폐역되었다. 영주시 장수면 소룡리에 있는역.

 

3. 반구역

반구역(盤邱驛)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주시 장수면에 있던 경북선의 역이었다. 1966년 경북선 예천-영주 구간의 개통과 함께 영업을 시작하였고, 1997년 비둘기호의 폐지로 여객취급이 중단되었으며, 2001년 공식 폐역되었다. 역사는 2003년에 철거되어 현재는 역터와 승강장 일부만 남아있다.

 

위3역은 역 자체가 볼거리이며 추억의 동화 가차길옆 칙칙폭포의 대상지이다.

실제 배경지는 전남 보성 득량 추억의 거리 “기찻길옆 오막살이-보성군 득량면 역전길 23-1(득량역)

이 위 동화의 배경지라고도 하는데 확실한지 모르겠다. 작사는  윤석중, 작곡은 윤극영 선생님이하신 동요이다.

유동지, 감천지가 유명하여 낚시꾼이 많고 장수면에는 장수촌  식당 놀이터가 유명하다.

* 참조 : 위키백과에서 퍼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