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삼척 바다와 해변

건강이야기

고당뇨와 합병증 극복기(소식프로그램완료)

문장대 2023. 6. 22. 17:58

문장대 이종하는 70대 중반의 퇴직 공무원입니다. 직장생활은 비교적 순탄하였지만 30대 초임부터 체중이 불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어린시절과 학창시절에 편식과 영양보급 부족으로 신체가 허약하여 별명도 새가슴이니, 방아개비, 때때비라는 별명으로 성장하였다. 신체가 허약하니 각종병에 자주걸리고 기관지 천식 등 소화기 계통의 병을 항상 앓고 살았다. 20대 말까지 갖은 고생을 하며 공부를 해서 교육공무원이되고 결혼까지하여 30대 초반부터는 정상적인 삶을 살았다. 그러나 결혼한 이후 아내의 밥을 먹고 살면서 체중이 증가했는데 50kg의 체중이 2배인 100kg로 늘어났다. 젊을때이니 그런대로 무거운 체중을 극복하며 살았으나 직장생활에서는 상당한 고생을 했다. 그래서 나의 별명은 " 뚱뚱한 선생" 이었다. 식당에 음식을 시킬때도 뚱뚱한 선생집이라고 하면 듣는사람 받는 사람 모두 웃으면서 음식을 배달하여 맛있게 먹곤 했다. 그러나 풍채 좋다는 소리를 듣기는 했지만 그건 좋은 것만은 아니었다. 차츰 당뇨지수가 높아지기 시작하며 헙병증이 오기 시작한다. 당뇨로 어렵게 지나온 세월을 생략하기로 한다.  70대 중반의 나이에 내몸은 당뇨로 인해 많은 병이 찾아왔다. 따라서 그 많고 많은 모임에 모두 탈퇴하고 당뇨극복을 위해 등산을 하고 있다. 등산을 하니 당뇨가 조금  극복되는 같지만 여전히 힘든 생활이 이어진다.  등산을 하니 무릅등 관절이 나빠지고 등산 중 자주 넘어져 몸 곳곳을 다치고 사고를 낸적이 많아진다. 그러면서 병원에 가면 자꾸 합병증이 늘어난다. 설사, 눈이 흐려짐, 이명증, 관절통, 치아이상 등 여러 합병증이 생긴다.  어느날 잠이 안와서 누워 있으니 귀에서 윙윙거린다. 이명증이 시작된다.

 

오장육부, 눈,귀, 입 등 여러곳에 합병증이 생기니 기가막힌다. 당뇨 약을 계속 먹으도 합병증은 자꾸 늘어난다. 상주의 단골 병원 의사는 체중과 과식이 원인이라고 하며 약의 가지수를 자꾸 늘인다. 당화혈색소를 2달만에 측정하는데 8-9 이상이니 의사는 진료로 만날때마다 야단이다. 이젠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이런 상태를 아는 대구의 큰딸이 대전에 사는 친구인 약사를 소개해 준다. 1시간 동안 전화상담을 통하여 현재 아픈 상태, 먹는약을 문의하고 신체상태를 문의하여 그대로 알려주었다. 며칠후 보낸 소식 프로그램의 여러 약을 보내왔다. 5일 소식 프로그램(당독소 해독)과 15일 유지 프로그램의 식품과 약들이다. 20일간 보내준 소식레스틴 세트를 복용하였다. 첫날부터  프로그램 대로 레스틴을 먹고 당지수를 재워  박진희 약사에게 보내는데 200-300 지수의 당지수가 꾀병 같이 식전 102 식후 120 정도로 내려간다. 거의 한달동안 같은 당지수로 나타나고 단골 병원에서 재워본 당화혈당은 6.5이다. 주치의가 이제 정상이라고 하며 약을 줄여준다. 불안하던 당지수가 100대 초반이고 설사가 멈추고, 소변시 거품이 줄어들며 어금니가 그리 아프더니 멈춘다.  더구나 이명증이 완화되고 잠이 잘온다. 이웃 고향형님이 배가 아프다고 해서 먹던 약인 유산균 약을 3일치 주었더니 아프지 않다고 한다. 얼굴이 좋아진 것을 본 청주의 아들과 며느리도 체중 감량을 위해 소식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대구딸은 진작 소식프로그램으로 체중의 증가를 막고 있다. 우리가족은 이 소식 프로그렘에 참여하고 있다. 1회에 50만원 정도인데 그 효과가 몇배되는 같아 좋다. 특히 체중은 82에서 75kg으로 한달 계속 유지된다. 이젠 본 소식 프로그램을 끝내고 약사님이 가르켜 주는대로 식사를 조금씩 하고 있다. 오늘은 430미터의 천봉산을 등산하고 왔다. 이글을 보고 공감이 가시는 분은 대전에 사시는 박진희 약국의 약사님과 상담하셔서 건강을 찾고 희망을 가지시길 기원합니다. 너무나 좋아 등산기에 글을 올립니다. 고당뇨로 합병증이 생기는 분은 체질개선으로 병을 고치고 당뇨를 낮추시길 바랍니다. 

 

 

-체질개선과  체중감량,당뇨합병증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소개합니다.

 

 

 

 

5일 소식 프로 그램 아침, 점심, 저녁 섭취하는 레스틴과 유산균   15일 프로그램은 저녁만 섭취로 식사대용, 이외 사진에 없지만 미네랄,쾌유산균, 두유 등이 있음. 20일 프로그램으로 당뇨잡고 체중감량하며 체질개선

 

* 문장대 이종하는 효과가 너무좋아 대구 사는 딸이 15일치 프로그램을 더 사주어 30일간 프로그램을 달성하고2023년 6월20일 소식 프로그램 마침.

* 결과 - 당지수 100대 초반, 당화혈색 6.5   체중 82에서 75kg, 설사 멈춤, 눈이 맑아짐, 치통 제거,  소변거품 줄어듬, 이명증 완화 - 이명증 약은 박진희 약국에서 계속 생약으로 먹고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어렵다고 해서 체질개선으로 생약으로 고치고 있습니다. 효과를 보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 한달 동안 약사님과 상의하며 있었던 그대로를 올렸습니다.

 

* 건강 상담 해드리는 박진희 약국  010-5894-7551   으로 상담하고 소식프로그렘에 참여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박진희 약국은 대전에 있습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30분 걷기  (0) 2022.02.14
계피가 꿀을 맞나면   (0) 2018.11.02
눈병에 신통한 약효 물푸레나무   (0) 2018.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