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삼척 바다와 해변

2022/07 5

상주 화북과 괴산군 청천 여행

@ 상주시 화북과 괴산군 청천 여행 (문장대 부부가 2018년 9월 26일 -수요일 여행) 1. 상주시 화북면의 폭포 상주시에 많은 폭포가 있지만 우복동 정감록 10승지의 한곳인 속리산 아래 화북은 3개의 이름난 폭포가 있다. 수량이 많아 폭포가 연중 아름답다. - 장각폭포 : 사극 촬영을 많이 하는 상오리 청소년 수련원 위에 존재하며 천왕봉 오르는 길목에 존재 장각폭포-상오리 소재 - 오송폭포 문장대 화북면 시어동 속리산 탐방센터에서 500미터 오르면 성불사가 있고 성불사 오르기전 좌측 에 숨어 있는 오송폭포가 존재한다. 오송폭포 - 옥양폭포 상주시 화북면 입석리 석문사 입구에 존재하는 대들보 같은 옥바위가 계곡을 가로질러 옥으로 만든 대들보 같다하여 옥양(玉梁)폭포라고 한다. 梁자는 대들보 양자이다...

여행 이야기 2022.07.17 (4)

충북알프스(비조령-못재)

* 등산지 ▶ 비조령-억시기 갈림길-못재 -690봉 - 못재-백두대간, 충북알프스 갈림길-동관음고개-비조령(백두대간,충북 알프스구간 일부) * 등산인 ▶ 문장대 이종하 혼자 * 등산일 ▶ 2020년 7월 15일(수) 오늘은 비조령에서 못재 근방 690봉(헬기장)까지 올라 뒤돌아와서 충북 알프스 등산로 따라 동관음고개로 하산함 하산 경로는 오르내림이 없고 동관음고개서는 임도가 있어 쉽게 하산함. 비조령에서 출발하여 우중이고 체력이 좋지 못하여 갈령3거리도 못가고 못재 위의 690봉 헬기장 지나 100미터 내려가다가 뒤돌아옴. 다시 못재에 도착하여 충북 알프스 이정표따라 동관음 고개로 내려갑니다. 위 오룩스맵 참조 2구간을 역으로 내려옴-우측 작은 글씨 장고개 위 동관음고개 참조 참고 사항입니다. 오늘 충북..

충북알프스 2022.07.13

백두대간(댓재-두타산 왕복)

* 등산지 ▶ 백두대간(댓재-통골재-두타산 왕복) * 등산인 ▶ 문장대 이종하 혼자 * 등산일 ▶ 2022년 7월 3일(일) 부처님이 누워있다는 형상의 두타산. * 등산내용 ▶ 백두대간 북진 중 등산금지 구역을 제외한 몇곳의 답사를 보류하고 삼수령-구부시령을 답사한지가 3년이 지났다. 이런저런 이유로 백두대간 코스의 덕항산에서 진부령까지 미답지다. 물론 진부령과 설악산은 답사했지만 강원도 지역 백두대간 코스는 집에서 거리가 멀어지고 산들이 높아 연기된 곳이 많다. 사실 두타산과 같은 멋진산을 등산하지 못하여 마음한구석엔 허전함을 감출 수 없었다. 상주에서 삼척시 미로면 댓재까지 험한길을 혼자 운전해 가는것도 쉬운일이 아니다. 따라서 언젠가는 대구발-정동진행 야간열차로 이동하여 도계역이나 삼척역, 동해역에..

백두대간 2022.07.04

삼척여행

* 여행지 ▶ 강원도 삼척 여행 * 여행인 ▶ 문장대 가족(청주 큰아들 가족포함) * 여행일 ▶ 2022년 7월2일 * 여행내용 ▶ 강원도 삼척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다. 유명한 환선굴, 대금굴, 죽서루가 그 대표적이다. 그외 수많은 해수욕장, 추암, 삼척항 등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삼척을 찾고 있다. 그런데 과거에는 이름한 자연적인관광지와 역사적인 관광지를 찾았는데 요새는 그렇지 않다. 대형 숙박업소가 생겨 그곳에서 온가족이 숙박하며 자체내에 있는 아름다운 시설, 구조물, 음식점 이용하고 있다. 그러니 낮에 관광객들은 더위를 피하다가 저녁에 되면 모두 나와 자체내의 시설을 이용하고 관람하는라고 대성황을 이룬다. 그동안 코로나로 모두 여행을 금지하다가 이젠 봇물 터지듯이 전국민들이 전국각지의 관광지에서 ..

여행 이야기 2022.07.03